인터넷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되어있다.
대학에서 학생운동을 이끌며 박정희 유신독재에 항거하다가 서대문 구치소에 투옥되었고 대학에서 제적 당했다. 출소 후에는 바로 군에 강제징집 되었다. 제대 후에 다시 전두환 군부독재에 항거하다가 청량리 구치소에 투옥되었고, 옥중에서 사법시험에 합격하며 극적으로 풀려 나왔다. 사법연수원 수료 후 판사 임용이 거부되고 나서, 고향 부산으로 내려가 노무현 변호사를 만나 함께 합동법률사무소를 운영하며 변호사로 활동했다.
2003년에 참여 정부의 초대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을 역임하였다. 2004년, 자리에서 물러나 히말라야로 트랙킹을 떠났고, 히말라야 체류 중 노무현의 탄핵 소추 소식을 듣고 즉시 귀국하여 변호인단의 간사를 맡았다.[2] 2005년 다시 청와대에 들어가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 민정수석을 거쳐 참여정부 마지막 대통령비서실장을 지냈다.
제19대 총선에 출마하여 부산 사상구에서 당선되었다. 이후 대통령 출마를 선언하였고, 같은 해 손학규, 김두관, 정세균 등과 겨루어 전국 순회경선 13회 전승을 거두며 민주통합당 제18대 대선 후보로 확정되어 출마하였으나 새누리당의 박근혜 후보에게 패배하였다. 2015년 2월 8일에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에 선출되었고, 2016년 1월까지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지냈다. 더불어민주당 대표에서 물러난 후 20대 총선에 출마하지 않았지만 더불어민주당 소속 후보들을 위해 지원 유세를 다녔다. 2016년 11월 박근혜 탄핵 국면에서 상임고문이자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1위로서 정치적 역할을 했다
청년기에 옥고를 치른 이후에는 나쁠 것이 별로 없어 보이는 인생이다.
소리오행(音靈五行)
제 1형: 성씨 초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 초성 수(水), 상명자 초성 금(金), 하명자 초성 토(土)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었습니다.
수금토(水金土) 발전성공격(發展成功格) - 활동적이고 친화력이 우수하니 주변으로부터 신망을 얻어 입신출세한다. 가정이 화목하고 부부가 유정하고 자녀가 효도하니 일생 평탄한 삶을 살게 된다.
사격수리(四格數理)
출생부터 20세까지의 운
원격(元格) 17수리 건창격(健暢格) 용진운(勇進運)
강인한 의지로 난관을 돌파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초지일관으로 전진하면 자립대성 하여 만인의 존경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강한 고집을 줄이고 주변과 화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20세에서 40세까지의 운
형격(亨格) 10수리 공허격(空虛格) 귀공운(歸空運)
공허를 암시합니다. 성취가 어렵고 실속이 없어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갑니다. 가족간에 떨어져 지내는 등의 불운을 의미합니다.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수많은 난관을 만나게 됩니다.
40세에서 60세까지의 운
이격(利格) 15수리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지혜와 덕망으로 상하의 신뢰와 존경을 받아 자립대성 하는 순조로운 수리입니다. 가정운, 사회운이 모두 좋고 부귀영화를 누리며 이름을 떨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통솔력과 지도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60세에서 말년까지의 운
정격(貞格) 21수리 자립격(自立格) 두령운(頭領運)
지인용 삼덕을 갖춘 대길수 입니다. 의지가 강하고 인정이 있으며 대인관계가 원만한 것을 의미합니다. 독립심이 강하고 통솔력이 있어 난관이 있더라도 능히 극복하고 지도자의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을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용(不用) 문자
재(在)는 불용 문자에 해당합니다.
인(寅)은 불용 문자에 해당합니다.
***
10수리 공허운은 아주 나쁜 수리이다. 청년기의 옥고가 이 때문인지 모른다. 셋째 지지 인(호랑이 인)은 인사의 첫 번째를 말한다. 그래서 재인이라 하면 인간사의 첫 머리, 우두머리를 의미하는 것이 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