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7일 화요일

이름을 바꾸지 않는 사람들

어떤 사람이 살기가 힘들다고 합니다이름을 감명해 보니  좋습니다그래서 개명을 하라고 권합니다그러면 주저하면서 결국 개명을 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성명학작명이란 것은 미신이라 믿을  없다이름과 인생과는 상관없다 작명가란 사람이 사기꾼인  같다성명학 이런 것을 믿는 사람들은 무지몽매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이다이름을 바꿀 수는 있지만 시간과 비용이 들어 귀찮다나중에 언제든지   있는 일이니 나중에 하겠다.

아마 대개 이런 생각을 하면서 개명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은 과연 어려운 삶을 극복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살게 될까요?

 생각에는 통계적으로 그렇게 되기 힘들 것이라는 결론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은 작명가 부류는 하찮게 여기고 있습니다그렇다면 작명가  아니라 본인 아닌 다른 사람들의 말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은연중 자기가 다른 사람들 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죠하지만 실제 본인이 남만큼 똑똑하지 못하고 남의 말도 존중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생활이 어려운  아닐까요?

다른 사람들 말이나 자기가 알지 못하는 것들은 믿지 못한다이미 마음과 머리가 닫혀있는 상태입니다누가 무슨 말을 하더라도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체계에 비추어 이해되지 않다면  거짓이나 쓸데 없는 것으로 치부하고  것입니다자기의 지식체계가 상당하다면 아마 그런 태도를 갖는  나쁠 것도 없을 것입니다그렇지만 현재 자신의 삶이 어렵다는 것은 남들만큼의 지식체계를 가지고 있는 못하다는 증거로   있습니다.

결단을 못하고 실행력이 없다인생을 바꾸고 싶지만 변화를 위한 실행은 주저하면서 못한다이름을 바꾸는 하찮은 일도 시원하게 실행하지 못합니다뭔가 좋은 일이 밖으로부터 저절로 생겨나기를 바라지만 자신 스스로 좋은 일이 생겨나도록 도모하지는 못합니다.

대개 이런 식일 겁니다인생이 어려운데 이름을 바꾸지 못하는 사람은 변화를 절실히 바라지만 스스로 변화하지 못하고 타성에 쓸려가는 사람일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조언이나 도움을 무시하거나 평가절하하는 사람일  있습니다세상에 사기꾼이나 도둑놈들이 많기 때문에 그들이 무서워 무엇 하나를 실행하는데도 주저하고 두려워하는 사람일  있습니다.

사실 성명학이라는 것은  의미 없는 것일  있습니다그렇다 해도 좋은 이름을 지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중대한 일입니다당신이 화장품 회사 사장인데 제품이 팔리지 않는다면 무슨 일을 먼저 해야 할까요 제품을 만드는 일도 해야겠지만 그보다 먼저  팔리던 기존 제품의 이름을 바꾸고 새로 브랜딩 하는 일을 해야  것입니다상대적으로 비용과 노력이 적게 드는 일입니다.

인생도 마찬가지 입니다인생이 풀리지 않는다면좋은 이름을 지어 심기일전 새롭게 살아가는 것이 변화의 첫걸음이   있습니다작명을 하는데 과도한 비용이 들지 않고 합리적인 수준에서 작명을 하는 노력을 대신해  작명가가 있다면  사람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것입니다.

인생이 힘들고 그것을 바꾸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개명을 하기 바랍니다.



2017년 1월 6일 금요일

이름으로 본 차기 대통령 예측

대통령이  사람은 이전에 대통령을 만났던 사람이다 가설을 신뢰한다면 다음과 같이 차기대통령을 예측할  있을 것이다인터넷에서 과거 대통령들의 사진을 모은다 대통령과 사진을 같이 찍은 인물들의 네트워크를 그래프로 그린다그렇게 하면 전직 대통령을  허브로 하고 차기 대통령 후보를 작은 허브로 하는 네트워크 그래프가 만들어  것이다 허브의 크기와 복잡도가 바로 차기 대통령이  가능성이다 방법은 대선 후보의 권력에의 접근성미디어에서의 수용성을 반영한 예측 방법이 된다.

하지만 이런 과학적인 예측을 실행에 보는 일은작명가인 나로서는 그렇게  이유도 능력도 흥미도 없는 일이라서 그렇게 하지 않는다다만 대선주자들의 이름이 성명학적으로 어떤지 비교해  뿐이다.

이름
한자
소리
사격1
사격2
사격3
사격4
길한문자
불용문자
총점
문재인
文在寅
수금토 O
17 O
10 X
15 O
21 OO

在寅 2
95
반기문
潘基文
수목수 OO
15 O
27 X
20 XX
31 OO
 1
基文 2
85
안철수
安哲秀
토금금 O
17 O
16 O
13 O
23 OO
哲秀 2

100
이재명
李在明
토금수 O
14 X
13 O
15 O
21 OO


95
안희정
安熙正
토토금 OO
19 X
20 XX
11 O
25 O
  1
 1
85
박원순
朴元淳
수토금 X
16 O
10 X
18 O
22 X

 1
75
손학규
鶴圭
금토목 X
27 X
31 OO
16 O
37 OO


85
김무성
金武星
목수금 OO
17 O
16 O
17 O
25 O

武星 2
100

성명으로 보면 안철수-김무성-문재인/이재명 순이다,
안철수와 김무성은 이름의 덕을 많이  사람이라고 생각할  있다.

문재인은 사람의 앞에 선다는 뜻으로 지도자를 의미한다.
반기문은 글로 기틀을 만드니 문인 관료로 성공한다.
안철수는 지혜를 의미하니 학자나 연구자이다.
이재명은 빛이 있으니 공익적인 일을 하는 사람이다.
안희정은 빛나고 바르니 정의로운 사람이다.
박원순은 소박하고 꾸밈이 없는 사람이다.
손학규는 청고하지만 세상과는 거리가 있다.
김무성은 무인의 기질이다.

사격수리의 원형이정  정격(사격4) 수리가 특별히 좋은 것을 특징으로   있다.
이름이  좋은 경우 옥고를 치르는  고난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름을 떠나현실적으로 보면 문재인반기문안철수 삼파전이  가능성이 가장  보인다.
 사람은 대선 레이스를 포기할 이유가 없어 보이기 때문이다.

문재인은 대선에 나오는 것이 당연하며반기문은 밑져야 본전이고안철수는 결연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