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7일 수요일

흔치않은 이름 가진 소년 커서 범죄자될 확률 높다

** 쉬펀버그대 연구진 조사
`마이클’이나 `데이비드’처럼 흔한 이름을 가진 미국 소년들은 자라서 범죄자가 될 확률이 `어니스트’나 `이반’ 등 흔치 않은 이름의 소유자에 비해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라이브사이언스 닷컴이 보도했다. 펜실베이니아주 쉬펀버그대학 연구진은 소년범들의 이름을 일반 소년들의 이름과 비교하는 새로운 연구 끝에 이런 사실을 발견했다.

중략...

이 연구에 대해 사회과학 저널 발행인은 “유별난 이름을 가진 청소년들은 또래들로부터 차별대우를 받아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범죄 쪽으로 기울 가능성이 있다”는 논평을 냈다. 인기 없는 이름을 가진 청소년들은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자기 이름을 싫어해 튀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

의미 있는 연구지만, 결론이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유별난 이름을 가진 사람의 부모를 먼저 생각해 봐야   같습니다왜냐하면 대개 이름은  부모가 지어주는 것이니까요.

유별난 이름을 지어주는 부모라면 정상인과는 다른  심리적종교적인 특질이 있지 않을까요유별난 이름을 지어주는 부모의 경우 경제적 수준이나 지적 수준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높을까요 낮을까요?

이름이란  사람의 부모나 출신가문의 경제적 지적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고따라서 좋지 않은 이름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성공할 가능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작명가로써 저의 관찰입니다.

 이름이 나빠서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나쁜 이름을 가진 경우 이미 주어진 환경이  좋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쁜 이름을 가진 사람이 좋은 이름으로 개명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까요주어진 출신과 환경이야 바꾸지 못하더라도 위의 연구에서 말한 문제점을 해소할  있는 효과가 있겠죠.

결론적으로 개명은 삶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생아수 감소. 인구가 줄어든다.

통계청에 나와있는 2015년 출생·사망통계에 따르면 2015년 출생아 수는 43만8700명입니다출생아는 점점 줄어들어 최근 뉴스에 따르면 2016 2 출생자는 역대 최저로 349백명이라고 합니다.

살기가 힘들면 죽음을 택하는 것이 인간입니다 극단의 어는 중간 쯤에 있는 것이 자손을 낳지 않는 선택일 겁니다자손을 낳아봐야 그들이 생존하기 힘들 것이라는 판단이 알게 모르게 있는 있는 것일까요.

따라서 출생률이 낮은 정도는 삶이 어려운 정도와 비례한다고 생각해도  것입니다.

삶을 어렵게 하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예외적인 자연환경의 변화가 없다고 가정할 생존에 필요한 비용 쉽게 말해 생활비(생존비) 가장 주된 요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가 마음속으로 상정하는 평균적이고 중간적인 삶을 산다고 가정할 평생 생존에 필요한 비용은 낮게 잡아 지금 돈으로 3억에서 10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의 경제적인 도움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포기도 소유주가 있는 지금과 같은 고도 자본주의 사회에서벌거숭이로 태어난  인간이 성장하여 자신의 노동력만으로 생존에 필요한  비용을 감당할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계산기를 두드리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녀 출생에 대한 손익 구조를 대강 감지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출생률을 높이는 방법은 생활비를 줄이는  가장 대표적으로는 주거비를 낮추고 임금을 올리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하지만 정부가 내놓는 정책을 보면  자녀 이상 다자녀를 출생에 지원하는 것처럼 방향을 잘못 맞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처럼 출산을 하지 않아 인구가 줄어들면땅에 대한 수요도 줄고따라서 주거비도 줄게  것입니다 인구가 줄면 노동력이 부족해지고  결과로 임금이 상승하게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출생과 생활비의 균형점을 찾게 되어 인구가 줄지 않거나 증가하는 상태가  것입니다말하자면 지금의 인구감소는 정상적인 조정 과정에 해당한다고 보겠습니다.

그런데 정책입안자들은 이런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 것인지 동남아 중국 등에서 이민노동자를 천만  정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말하듯이그들에게는 인구감소 문제가 정말 자신들을 지탱해줄 노예가 부족해지는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