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3일 수요일

레이디스코드의 성명학



걸그룹 레이디스코드가 교통사고로 인해 슬픈 일을 겪었다는 기사가 났습니다이번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신 모든 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분들의 불행한 일을 성명학으로 연결시키는 것은 물론 죄송스러운 일이지만이번 사고는 이름과 관련하여 작명가인 저에게  언급하고 싶은 것이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먼저 관련된 분들의 이름의 소리오행을 찾아보았습니다.

***
ㄱㅇㅂ
소리오행(音靈五行)
제 1형: 성씨 초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 초성 목(), 상명자 초성 토(), 하명자 초성 수()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목토수(木土水) 고목낙엽격(枯木落葉格) - 의지가 약하고 인내심이 부족하여 성공한다 해도 지키지 못한다. 조상의 유업은 탕진하고 고생을 면하지 못한다. 부부이별하고 질병으로 일생을 마친다.

제 2형: 성씨 종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제 3형: 성씨 초성/종성, 상명자 초성, 상명자 종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의 초성, 상명자의 초성, 상명자의 종성, 하명자의 초성이 목토화수(木土火水)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한글 모음음양
본 성명(姓名)은 성씨 모음 양(:1), 상명자 모음 음(:0), 하명자 모음 중(:0)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었습니다.

***

ㄱㄹㅅ
소리오행(音靈五行)
제 1형: 성씨 초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 초성 목(), 상명자 초성 화(), 하명자 초성 금()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목화금(木火金) 평지풍파격(平地風波格) - 인덕이 없고 부모형제와 불화하며 자손은 불효하고 고독고립된다.일시적으로 성공을 할지 모르나 운세가 불안하여 곧 불행해지고 일생 질병이 따른다.

제 2형: 성씨 종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 종성 화(), 상명자 초성 화(), 하명자 초성 금()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화화금(火火金) 백모불성격(百謀不成格) - 일시적인 성공은 있으나 성품이 예민하고 인내력이 부족하여 실패가 많다. 불의의 재난으로 재산에 손실이 있으며 주변 사람들으로 인한 고생을 면치 못한다.

제 3형: 성씨 초성/종성, 상명자 초성, 상명자 종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의 종성, 상명자의 초성, 상명자의 종성, 하명자의 초성이 화화-금(火火-)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한글 모음음양
본 성명(姓名)은 성씨 모음 음(:3), 상명자 모음 중(:0), 하명자 모음 음(:4)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었습니다.

***

이름의 소리오행이 좋지 않습니다소리 오행이란 것이 단순하고 믿을 것이  되는  같아도실제 작명과 관련한 사례에서 보면 상당히 높은 적중률을 가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이름을 직접 작명하시는 부모님들은 반드시 한글이름의 소리오행을 살펴보고 좋은 소리오행을 가진 이름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소리오행을 찾는 방법은 쉽습니다.  먼저 후보 한글 이름들을   생각한 다음바롬 이름과 미래에서 제공하는 무료 한글이름 풀이  를 사용해 소리오행이 어떤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무료 한글이름 풀이는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한가지언급하고 싶은 것은 이름은 반드시 뜻이 좋고 힘이 있는 이름을 선택하여야 한다는 사실입니다신세대 부모 중에는 서구적인 어감이나 발음의 세련됨이나 정서적인 미감만을  추구해 유리이슬풀잎, ()슬비  같은 이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이름을 실제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이와 같이 약한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권할 만한 것이 되지를 못합니다.

반대로 강철강석 등과 같이 너무 강한 이름도 성명학적으로는 추천할만한 이름이 되지 못합니다.

반드시 이름의 의미가 부정적이지 않은가를 살펴보고긍정적이면서도 힘이 있는 그런 이름을 찾아보시고 사물을 직접 지칭하는 이름보다는 약간 추상적인 의미가 있는 이름이  낫다는 것을 말씀을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든 분들의 행복을 빌어봅니다.

바롬 이름과 미래(baromnf.com)
김민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