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8일 화요일

바롬 사주 <명리 리포트> 서비스 오픈


안녕하세요바롬 이름과 미래의 대표 작명가 김민재입니다.

오늘 개인의 사주 명리를 인터넷을 통해 리포트 형태로 받아   있는 <명리 리포트서비스를 대중에게 공개하게 되어 무한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2 이상의 개발 기간과 수억 원의 개발 비용과 많은 정신적인 노력을  투입하여 완성한 서비스이기에  결과물을 여러분들에게 보여줄  있게  것이  개인적으로는 자랑스럽습니다.

명리 리포트 서비스는 정확한 천문데이터를 근거로 하여 정통 고법 사주 간법을 정확한 알고리즘으로 구현한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사주를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여 해당되는 해설을 보여주는 기존의 단순한 사주 감정 시스템들과는 다르게 사주 명리가가 사주를 보는 절차를 그대로 프로그램으로 옮긴 이른바 전문가 시스템(Expert system)이란 점이 특장점입니다.

다른 시스템들이 쉽게 따라올  없는 소프트웨어 기술적인 특징이 있다고 내심 자부 해봅니다.

사주 명리학은 이전 포스트 들에서도 여러   것처럼고대 중국인의 (소박한자연 인식을 반영한 사이비 과학에 해당되는 체계입니다쉽게 말해 거짓말의 체계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살펴보면 살펴볼수록 사주 명리학에는 그것이 운명을 예측할  있게 한다는 아무 근거도 찾을  없습니다.  고대 중국인의 천문학우주론에 대한 인식에 서역 쪽에서 유입된 천문학점성술의 영향이 장기간에 걸쳐 결합되고그것이 중국 고대 철학의 중요한 맥락을 차지하고 있는 음양오행설과 결부되어 뼈대를 만든 것이 명리학 입니다.

 체계의 근본 이념은 중국철학의 기본이 되는 사상들을 분명 포함하고 있지만그것을 구성하는 실제 하위 체계의 이론들은 근거가 부족한 덧붙임(ad hoc) 가설들입니다.

애당초 태어난 시간  태어난 때의 태양(또는 지구와 다른 천체들) 위치가 인간의 운명에 영향을 준다는 대표 가설 자체가 증명할  없는 사이비 과학의 영역에 속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사주 명리학으로 운명을 예측할  있다는 주장은  아무 믿을 만한 근거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비 과학들도 어떤 유용함을 가질 수도 있는데 그것에 대한 논설은 조금 길어집니다.

거짓말의 체계들도 전혀 무용한 것은 아니고 의도하지 않은 내재적인 질서를 생성해 어떤 유용함을 가질  있다는 것은 제가 주장하고 있는 철학적 논설 중의 하나인데  문제에 관해서는 나중에 한번 정리해 포스트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러면 사주 명리학이 근거가 없다면서 이런 서비스를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게 물으실 겁니다명리 리포트 서비스는 사실 처음에는 바롬의 작명 서비스의 일환으로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작명 서비스를 제공할  일반적으로 의뢰인들 중에는 사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작명에 사주가 반영되기를 바라는 분들의 상당히 많습니다 사주도 그냥 대충 보는 사주가 아니라 대가가 보는 것과 같이 정확하기를 바라는 것이 의뢰인들의 기대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인터넷 작명에 반영되는 사주도  사주의 대가 수준으로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으며 그래서 만들게  것이 바롬의 <명리 리포트서비스입니다.

시작은 그러하였지만 결과적으로는 독립된 서비스로 오늘 여러분에게 제공되게   입니다.

작명이란 것은 성명학에 근거가 있던 없던 간에 최종적으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인정할  있는 좋은 한글이름좋은 한자이름을 뽑아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목적은 성명학이 일종의 사이비 과학임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성명학과는 별개로 누구나 공감할  있는 긍정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사회적으로 좋은 일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사주 명리를 봐준다는 것은 조금 다른 이야기 입니다.  아무 근거도 없을  아니라  운명 감정의 결과가 어떤 개인들에게는 부정적인 영향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두려움을 갖지 않을  없습니다혹시라도 근거 없는 말들로 혹세무민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지 않을  없습니다.

그래서 바롬은 사주명리로 인간의 운명을 예측할  있다고 주장하지 않는다는 점을 여러  강조하고자 합니다단지 사주 명리학의 이론들을 따른다고 가정할  운명이 어떻다는 것을 최대한 기술적으로 정확히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뿐입니다.

그래서  명리 리포트에 대한 내용을 믿느냐 마느냐 어떻게 활용하느냐 하는 것은 감명인 본인에게 전적으로 달려 있는 것입니다.

 운명이 정해진 것으로 믿고 체념하기 보다는 평생의 운세를 리포트로 펼쳐놓고 살아온 한해 한해 과거를 반성해보고 다가올 미래의 희망과 목표를 다시 설정하는 긍정적인 힘을 가진 도구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운세일 때는 더욱 조심하고 몸을 삼가며 좋은 운세일 때에는 자만과 과신을 경계하는 인생 수양의 도구가 되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다면 그냥 심심파적 재미로만 보기실 바라며  사주명리를 맹신하여 그에 따라 인생이 좌지우지되는 우를 범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바롬 이름과 미래에서 제공하게  <명리 리포트서비스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용을 부탁 드립니다감사합니다.

바롬 이름과 미래
김민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