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7일 수요일

성명학의 사례 - 정치인 손학규 孫鶴圭

정치인 손학규 鶴圭는 항상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인물입니다학규라는 이름은 학의 이미지가 강해서인지 청고하지만뭔가 속세와는 거리를 두고 있는 이미지가 그려집니다약해 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실제 삶도 이미지와 조금 일치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BRNF> 감명한 결과소리오행이 좋지 않고 사격 수리  하나가 좋지 않습니다이름 만으로 따지면이름 덕을 보는 다른 정치인들 보다는 조금 손해를 보고 있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
음양(陰陽)
본 성명(姓名)의 음양(陰陽)은 성씨 음(), 상명자 양(), 하명자 음()으로 음양(陰陽)의 조화배치(調和配置)가 좋습니다.

소리오행(音靈五行)
제 1형: 성씨 초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 초성 금(), 상명자 초성 토(), 하명자 초성 목()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금토목(金土木) 평지풍파격(平地風波格) - 부모형제운이 없어 초년부터 고생이 심하고 매사 헛수고이다. 자존심이 강하고 의욕적이지만 운이 따르지 않으니 하는 일마다 성공을 이루기 어렵다.

제 2형: 성씨 종성, 상명자 초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 종성 화(), 상명자 초성 토(), 하명자 초성 목()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화토목(火土木) 강상풍파격(江上風波格) - 도량이 넓고 이해심이 많아 대인관계는 원만하나 운세가 불안하여 금전적인 손실이 많고 일생 가난을 면하기 어렵다. 부부 사이에 이별수가 있고 항상 다툼이 끊이지 않는다.

제 3형: 성씨 초성/종성, 상명자 초성, 상명자 종성, 하명자 초성
본 성명(姓名)은 성씨의 종성, 상명자의 초성, 상명자의 종성, 하명자의 초성이 화토목목(火土木木)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지 않았습니다.

한글 모음음양
본 성명(姓名)은 성씨 모음 양(:1), 상명자 모음 양(:2), 하명자 모음 음(:3)으로 소리가 상생조화(相生調和) 되었습니다.

소리요약
제 1형, 제 2형 또는 제 3형 중 어느 하나만 좋으면, 한글 자음의 소리오행이 좋은 것으로 판단합니다. 한글 자음의 소리 오행이 좋지 않습니다. 한글의 모음음양이 좋습니다.
* 흐린 글씨로 표시된 해설은 단지 참고를 위해 제공되며, 작명/감명인에게 적용되지 않는 해설입니다.

사격수리(四格數理)
출생부터 20세까지의 운
원격(元格) 27수리 대인격(大人格) 중절운(中折運)
명석한 두뇌와 자신감으로 큰일을 도모합니다. 일시적으로 권위를 떨치나 중도에 좌절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20세에서 40세까지의 운
형격(亨格) 31수리 융창격(隆昌格) 흥가운(興家運)
지인용 삼덕을 갖춘 대길수 입니다. 원만한 성품과 강한 의지로 날로 발전하여 수복을 누리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손에 경사가 따르며 부귀장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0세에서 60세까지의 운
이격(利格) 16수리 덕망격(德望格) 재부운(財富運)
인덕이 많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 대업을 성취하고 부귀공명을 누리는 수리입니다. 덕망이 있어 오복을 누리고 주변과 원만하게 화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0세에서 말년까지의 운
정격(貞格) 37수리 인덕격(人德格) 출세운(出世運)
의지가 견고하고 성실하여 난관을 극복하고 부귀영화를 누리며 명성을 떨치는 것을 암시합니다. 운세가 순조로워 뜻을 이루는 대길수 입니다. 강한 성격을 다잡고 수양을 하면 금상첨화인 수리입니다.
* 성명학에서 사용되는 획수는 원획법으로, 한자 자전의 획수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자의(字意)
한자의 뜻
상명자 학()의 점수는 0점이고 하명자 규()의 점수는 2점으로, 한자의 뜻이 보통입니다.
학(): 학 학/흴 학 (이름에 사용하기에 부적합한 한자입니다)
규(): 서옥 규/홀 규
* 한자 뜻의 점수는 0점(안좋음), 1점(보통), 2점(좋음), 3점(아주 좋음)으로 평가됩니다.

불용(不用) 문자
해당되는 한자가 없습니다.
* 불용 문자에 대한 이론은 성명학자에 따라 다르고, 불용 문자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이라고 주장할 수는 없습니다. 본인의 판단에 따라 취사하시기 바랍니다.

길()한 문자
해당되는 한자가 없습니다.
* 길한 문자에 대한 이론은 성명학자에 따라 다릅니다. 본인의 판단에 따라 취사하시기 바랍니다.

비고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