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9일 목요일

개명을 하면 운명이 바뀝니다. 2

작은 변화 하나가 인생에 심대한 영향을 끼치고 결국 인생의 진로를 바꾸게 된다고 이전 포스트에서 말한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변화가 인생에 좋고 나쁜지 미리 알기 어렵다는 한계 있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사실에 동의한다고   인생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있을까요?

먼저 변화를 추구할  그것이 (통계적으로긍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변화인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변화인지를 구분해야   입니다개별 사안에 대해 그것이 초래하는 결과는   없다 하더라도, 대개 통계적으로 어떤 결과를 유발하는 변화인가는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술을 마시는 어떤 술자리를 했을 때 그것이 자신에게 좋은 미래를 가져다   아니면 어떤 사고로 이어질지 사전에 모릅니다.

하지만 음주로 인한 사고가 많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고,  술을 마시게 되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이미 통계적으로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유형의 변화는 나쁜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많은 경우라고 인정할  있을 것입니다.

다른 예로 독서를 들겠습니다어느  서점에 책을 사러 갔다가 교통사고를 당할지 모릅니다하지만 이런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독서를 하는 것이 자신에게 무해할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독서를 하는 일은 통계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변화에 속할 것입니다.

정리하면어떤 작은 사건들이 미래의 우리 인생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   모른다 하더라도통계적으로 어느 정도까지  변화가 자신에게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구분할  있다는 주장입니다.

다른 전략을 하나  생각해 봅시다어떤 사람은 탄탄대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고어떤 사람은 하는 일마다 실패하여 인생의 바닥을  그런   경우가 있다고 합시다,

전자와 후자  어떤 사람이 변화를 추구해야 할까요물론 변화를 꾀하면 그것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는 사전에 아무도 모릅니다그렇다 하더라도 전자 보다는 후자가 변화를 추구해야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되고 있는 사람은 괜히 변화를  필요가 없습니다모든 사건 들의 연관연쇄가 지금의 좋은 결과를 만들었던 것으로   있고 여기에 변화를 준다면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도 있겠지만 나쁜 방향으로 가게  가능성이  크다고   있습니다.

이미 잘하고 있기 때문에 고칠 것이 별로 없는 경우입니다.

후자의 경우는  반대라   있는데결과론이지만 지금의  좋은 상황은 많은  좋은 사건들이 겹친 결과로   있고못하고 있는 것이 잘하고 있는  보다 많다고   있기 때문에 변화를 준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미 잘못되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뭐라도 고치면 좋은 경우라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가지 사실을 결합하면변화를 꾀하되 일반적으로 좋다고 여겨지는 그런 변화를 주고 현재 상황이 나쁜 사람일 수록  좋은 변화를  많이 주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그렇게 하면 그런 작은 변화들이 모여 인생에 심대한 영향을 주는 결과로 증폭될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 특이할 것이 없는 상식적인 수준의 주장입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사실이 개명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살펴보고 마무리 짓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